[주간 종합] 초기 단계 투자 총 1억 달러 이상 유치, 후기 단계 투자는 없어

[주간 종합] 초기 단계 투자 총 1억 달러 이상 유치, 후기 단계 투자는 없어

Friday January 11, 2019,

3 min Read

건별 최고 투자액이 3천만 달러 미만 규모로 비교적 조용한 한 주였다.

이번 주 펀딩은 총 11건에 1억 2천만 달러가 유치되었다. 초기 단계의 거래가 8건 있었는데 5천만 달러 이상이 모집되었고 나머지는 부채 및 기타 펀딩으로 충당되었다.

주요 초기단계 투자 간단 요약

1. ‘디자인카페(Design Café)’, 2,850만 달러 투자 유치

벵갈루루에 위치한 인테리어 스타트업인 디자인카페가 웨스트브리지캐피탈(WestBridge Capital)과 기존 투자자인 파이어사이드 벤처스(Fireside Ventures)가 주도한 시리즈 B 투자에서 2,85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디자인카페는 투자금을 뭄바이, 뉴델리, 하이데라바드를 포함한 6개 도시로 확대운영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2. 블룸호텔스(Bloom Hotels) 추가 투자받고 확대운영

뉴델리의 블룸호텔스가 투자회사 사메나 캐피탈로부터 약 1,430만 달러를 투자받게 되었다. 사메나 캐피털로서는 이번이 두번째 라운드 투자로, 지난 4월에 있었던 첫 라운드에 1,425만 달러를 투자했었다. 블룸스호텔은 투자금을 사업을 확장하는데 사용할 계획이다.

3. 패션 스타트업 팹앨리(FabAlley) 모기업, 3차 라운드 사모펀드 투자 유치

패션 브랜드 팹앨리와 에스닉 퓨전 브랜드인 인디야(Indya)의 모기업인 노이다의 온라인 패션샵 ‘하이스트릿에센셜스(High Street Essentials)’가 SAIF 파트너스가 이끄는 시리즈 B 라운드에서 약 854만 달러를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이번이 이들의 세 번째 사모펀드 투자유치였다.

4. 스타트업 트랜즈메오(Tranzmeo), R&D에 박차 가한다

코치의 트랜즈메오가 프리 시리즈 A 투자에서 힌두스탄 페트롤륨(Hindustan Petroleum, HPCL)으로부터 공개되지 않은 금액의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금은 첨단 독점 기술 및 제품 라인업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데 사용될 계획이다.

5. 포커 플랫폼 포켓52(Pocket52), 프리 시리즈 A 투자 유치

벵갈루루의 포커 스타트업인 포켓52가 시드 투자에서 초기단계 벤처캐피탈 회사인 스페샬 인베스트(Speciale Invest)로부터 공개되지 않은 금액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이 외에 아비기야 사가르(Abhigya Sagar)와 프란잘 바트라(Pranjal Batra) 등도 투자에 참여했다.

Debt and other funding: 부채 및 기타 펀딩

-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대출을 해주고 데트 파이낸스(Debt Finance: 은행대출이나 리스 등 차입에 의해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를 지원하는 노던아크 캐피탈(Northern Arc Capital)이 네덜란드의 개발 은행인 FMO로부터 루피화 비전환사채를 통해 약 2,850만 달러를 모금했다.

- 자이푸르의 태양열 개발업체이자 설계·조달·시공(EPC) 업체인 레이스 파워 인프라(Rays Power Infra)가 첫 번째 투자 라운드에서 뉴델리의 비은행금융기업(NBFC)인DMI 파이낸스(DMI Finance)로부터 2,850만 달러를 모금했다. 부채를 포함해 자금을 조달하는 형식의 펀딩이다.   

- 기술기반 B2B 물류 스타트업인 블랙벅(Blackbuck)을 운영하는 징카 로지스틱스 솔루션스(Zinka Logistics Solutions Private Ltd)는 새 자금 조달 라운드에서 기존 투자자로부터 1,240만 달러를 모금했다.

- 미국의 임팩트 투자(Impact Investing: 재무적 투자수익 뿐만 아니라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가치를 동시에 추구하는 투자) 회사인 그레이 매터스 캐피탈(Gray Matters Capital)은 에드랩스(edLABS) 펀딩의 일환으로 세 곳의 스타트업에 총 37만 5천 달러를 투자했다. 뉴델리의 교육 금융 마켓플레이스인 기안단(GyanDhan)에 12만 5천 달러, 하이데라바드의 영어 교육 기관인 이그니스 커리어스(Ignis Careers)에 15만 달러, 스쿨 인 어 박스(School-in-a-Box) 솔루션을 제송하는 커탁의 사회적기업 씽크존(ThinkZone)에 10만 4천 달러가 각각 모금되었다.

엑싯과 인수

영국의 재봉실 제조업체 코츠 글로벌 서비시즈(Coats Global Services, CGS)는 싱가포르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애플리케이션 공급자인 스레드솔(Threadsol)을 1,200만 달러에 인수했다. 2013년 뉴델리에서 시작한 스레드솔은 의류 제조에서 패브릭 사용 최적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인공 신경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패브릭 낭비와 비용을 줄이도록 한다.

    Share on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