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도 ‘비즈니스 심포지엄’, 한국 스타트업 세션

한-인도 ‘비즈니스 심포지엄’, 한국 스타트업 세션

Saturday March 09, 2019,

1 min Read

인도의 투자유치 전담기관인 인베스트 인디아(Invest India)와 대한상공회의소, 주한인도대사관, 코트라는 공동으로 모디 인도 총리를 초청한 ‘한-인도 비즈니스 심포지엄’을 지난 21일 개최했다. 2일차인 22일에는 인베스트 인디아 주최, TKN Advisors 주관으로, 인도에 진출해있는 한국 스타트업을 초대하여 인베스트 인디아와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양국 스타트업들과 투자자들의 정보교류 및 네트워킹을 위한 웹사이트인 ‘스타트업 허브(Startup Hub)’ 홈페이지 런칭 행사를 가졌으며, 앞으로 양국 스타트업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속도를 낼 것임을 시사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인도측에서 인베스트 인디아 관계자들이 참석하였고 한국측에서 인도에 진출한 스타트업인 하이퍼커넥트(Hyperconnect), 고피자(Gopizza), 플레인 베이글(Plain Bagel), 리서치 멘토(Research Mentor), 하이퍼하이어(Hyperhire)가 참석하였다.


Startup Session in Seoul, Korea


본 행사를 통해 인베스트 인디아가 인도에 진출할 한국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스타트업 허브 런칭을 통해 인도의 스타트업 진흥 정책인 스타트업 인디아(Startup India)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스타트업 허브 홈페이지 가입을 통해 창업 초창기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인큐베이팅 엑셀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도 가능하다.